본문 바로가기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코디와 생쥐 구조대, 개요 및 요약, 등장인물, 역사

by 감성힐링 블로거 2023. 11. 25.
반응형

월트 디즈니 - 코디와 생쥐 구조대 대표 이미지

코디와 생쥐 구조대 개요 및 요약

 [코디와 생쥐 구조대] 19901116일 출시되었으며 1977년 작품 [생쥐 구조대] 의 후속편인 이 애니메이션은 현대 관객들이 종종 간과하는 경우가 많으며, 우정, 용기, 놀라운 애니메이션으로 가득 찬 숨 막히는 모험을 선사한다. 시대를 초월한 마법을 재발견하면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여행을 시작해 보자. 전작에서 버나드와 비앙카가 오스트레일리아 지부에서 일어난 아동 사건 해결을 하던 중에 일어나는 새로운 이야기를 다룬다. 용감한 쥐 버나드와 미스 비앙카로 대표되는 구조 구호 협회는 코디의 곤경을 알아차리는데 쥐들은 앨버트로스 친구인 윌버와 함께 코디의 탐구를 돕기 위해 호주로 여행을 떠난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울루루 바위에서 조금 더 가면 작은 집이 보이는데, 그곳에서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 코디는 동물친구들과 함께 밀렵꾼들의 손에 잡힌 동물들을 구조하는 평범한 남자아이다. 어느 날, 팔로의 긴급 호출을 들은 코디는 황금독수리 마라후테가 악명 높은 밀렵꾼 퍼시벌 맥클리어치에게 잡혔다는 이야기를 듣고 친구들과 함께 마라후테를 구하러 간다. 하지만 밧줄을 끊던 중 마라후테가 갑자기 흥분해 떨어질 위기에 놓이던 그때! 마라후테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지고 그녀와 친해진다. 자신을 구해준 코디에게 자신의 깃털을 하나 선물해 주지만 이것이 화근이었다. 돌아오던 길에 맥클리어치 에게 들킨 코디는 황금독수리가 있는 곳을 알려달라는 맥클리어치 에게 도망치려다가 잡히고 만다. 그리고 이 사태를 보던 오스트레일리아 지부 소속 대원은 다급하게 미국 뉴욕의 구조대 본부에 긴급경보를 울리고 경보를 듣게 된 본부장은 서둘러 긴급회의를 연다. 한편, 전작 이후 정식 대표로 승격된 버나드는 좋아하는 비앙카에게 고백하려 하지만 일은 잘 풀리지 않는다. 그런데 본부에서 아동 사건을 해결할 인물로 버나드와 비앙카를 선택하며 이야기는 계속된다.

코디와 생쥐 구조대 주요 등장인물

[코디(Cody)] 이야기의 젊고 모험심이 강한 주인공이다. 그는 거대한 검독수리 마라후테와 특별한 유대감을 형성한다. 버나드와 미스 비앙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기 위해 헌신하는 생쥐 그룹인 구조 지원 협회의 회원이다. 그들은 코디의 동맹자가 된다. [마라후테(Marahute)] 코디의 친구가 된 위풍당당한 검은 독수리. 마라후테는 영화의 적대자 맥클리어치 에 의해 포착된다. [맥클리어치(McCleach)] 영화의 주요 적대자. 그는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마라후테를 포획하는 밀렵꾼이다. [윌버(Wilbur)] 첫 번째 영화에서 등장한 앨버트로스이자 오빌의 형제이다. 그는 버나드와 비스 비앙카를 호주로 수송하는 것을 돕는다. [버나드(Bernard)] 전작에 나온 잡역부. 이번 이야기에선 정식 대원으로 승격되었으며 사랑하는 비앙카에게 고백하려고 하지만 일이 꼬인다. [비앙카(Bianca)] 전작에서 주역으로 등장한 헝가리 지부 소속의 여성대원. 버나드와 연인사이가 되었으며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오스트레일리아로 간다.

코디와 생쥐 구조대의 역사

해당 작품이 디즈니 르네상스에 포함되는지 여부에 대한 논쟁이 있다. 디즈니 르네상스는 흔히 1989년작 인어공주로 시작해 1999년작 타잔으로 끝났다고 여겨진다. 코디와 생쥐 구조대는 1990년 작이긴 하지만, 작품 스타일이 70-80년대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궤를 함께 하고 있고, 무엇보다 1977년 생쥐 구조대의 후속작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디즈니 르네상스 작이 아니라는 평이 좀 더 많은 편인데 무엇보다 흥행에 실패했다. 미국 흥행 부진 때문인지 한국에서 늦게 소개되었지만 1991년쯤에 한 게임월간지에서 무단으로 애니 장면들을 사진 찍어서 상세한 줄거리랑 엔딩까지 소개한 바 있었다. 한국어 더빙판은 10년도 넘은 2002년에야 출시되었다. 잊을 수 없는 다운 언더 어드벤처 (코디와 생쥐 구조대)는 호주 아웃백의 광대한 풍경을 통해 우리를 신나는 여행으로 안내한다. 공중 촬영부터 야생 동물의 복잡한 디테일까지, 이 고전 영화의 애니메이션은 디즈니의 비교할 수 없는 스토리텔링 능력을 입증하는 증거로 남아 있다.